13일 정부 미세먼지 대책 비판

지난달 11일 세종시를 찾아 고용노동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의원실 제공)2018.11.13/그린포스트코리아
지난달 11일 세종시를 찾아 고용노동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 (의원실 제공) 2018.11.13/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인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미세먼지를 재난수준으로 대응하겠다던 정부는 가을 미세먼지의 원인은커녕, 발원지도 모르고, 대책도 아리송한 무능함으로 국민의 불안감만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천고마비는 온데 간데 없고, 미세먼지로 불안감만 쌓여가는 가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부는 내년에 1조7000억원을 투입해 미세먼지를 잡겠다고 하고 있지만, 정책을 들여다보면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해 주고, 경유차 바꿔주고, 전기차 투입하는 게 전부”라면서 “국내 환경공학 전문가와 국가 기술력을 총동원해서라도 그 원인과 발원지를 정확히 분석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이 납득할만한 명쾌한 대책이 있어야 하지 않겠냐”며 “미세먼지를 해결할 대책이나 묘안은 있는 건지 없는 건지, 개인이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마스크 착용 밖에는 없는 건지 미세먼지 만큼이나 정부 대책도 갑갑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북문제에 있어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를 쏟아내는 청와대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에는 왜 이렇게 잠잠한지 답답할 뿐”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귤 상자 받아든 김정은 서울 답방 일을 미세먼지 없는 날로 택일하려면 환경부와 기상청이 꽤나 고생 좀 하겠다”고 꼬집었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