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서울시와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SEEN)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제3회 서울환경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은 '일상으로 스며드는 환경교육,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주제로 환경교육 포럼, 전시·체험부스, 그린놀이터, 인형극 등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8일에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시민단체가 참여해 '협력과 학습 그리고 공동실천'이라는 주제로 서울‧아시아 환경교육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일본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추진전략 및 실천', 대만의 '미세먼지 측정과 예보를 통한 대응활동', 중국의 '동화로 들려주는 생태이야기' 등 각 나라별 단체 및 기관들의 환경교육 모델을 소개하고 공유한다.

광화문광장의 각 부스는 13개 환경교육단체와 5개 자치구, 에너지수호천사단이 참가해 환경교육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 교육에 활용되는 교재교구도 마련된다.

이밖에 그린 놀이터, 태양열로 움직이는 놀이터 '에너지카 해로와 해요', 환경 내용의 인형극 공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20일 오후 2시에는 환경교육한마당 기념식이 열린다. 환경교육 유공자 표창 수여와 '플라스틱 없는 서울' 다짐 퍼포먼스, 환경교육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