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남부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픽사베이 제공)2018.9.14/그린포스트코리아
15일 남부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픽사베이 제공)2018.9.14/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15일 전국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14일 “내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남부와 충북, 전남, 경상 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예상 강수량은 5~30㎜로 예보됐다.

이에 따라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전국 주요지역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상 21도 △부산 영상 21도 △광주 영상 22도 △대구 영상 20도 △대전 영상 20도 △강릉 영상 18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28도 △부산 영상 26도 △광주 영상 28도 △대구 영상 27도 △대전 영상 28도 △강릉 영상 24도 등이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해상의 경우 제주 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 역시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 해안과 일부 남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