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가 오는 4일 해수욕장 이용문화 개선을 위한 ‘열린소통포럼’을 개최한다. (해수부 제공) 2018.9.3/그린포스트코리아
해수부가 오는 4일 해수욕장 이용문화 개선을 위한 ‘열린소통포럼’을 개최한다. (해수부 제공) 2018.9.3/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해양수산부는 오는 4일 오후 2시 ‘광화문 1번가(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에서 해수욕장 이용문화 개선을 위한 ‘열린소통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수부는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환기하고 실행 가능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포럼에는 해수부와 해양환경공단, 연구기관, 비정부기구(NGO), 해수욕장 관리 지자체 관계자와 일반시민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피서철 해수욕장 쓰레기 투기 문제와 해수욕장 이용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해수부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자체와 시민, 비정부기구(NGO) 등 다양한 주체와 해양환경 문제를 논의하고, 앞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함께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론회 현장 외에도 광화문 1번가 온라인 소통창구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누구든지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다. 

해수부는 이날 토론회를 시작으로 해수욕장 쓰레기 등 해양환경에 관한 문제를 공론화하여 국민의 의견을 듣고,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길 해수부 혁신행정담당관은 “여름철 많은 국민들에게 큰 편익을 제공하는 해수욕장이 국민의 참여와 협력으로 보다 쾌적한 레저와 휴식공간으로 가꿔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