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오는 17~19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제4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품평회’를 개최한다. (해수부 제공) 2018.8.16/그린포스트코리아
해양수산부는 오는 17~19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제4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품평회’를 개최한다. (해수부 제공) 2018.8.1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해양수산부는 국내 관상어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17~19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제4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품평회’를 개최한다.

‘관상어, 새로운 세계를 위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관상어협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강준석 해수부 차관을 비롯해 한국관상어협회 등 기관과 관상어양식어업인, 수족관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해외 바이어, 관상어 동호회 등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총 292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관상생물 및 해수·수초 등 수조꾸미기 출품작도 800여 개가 전시돼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에는 전시된 관상어와 수조 인테리어 작품 등 출품작을 대상으로 최고의 관상품종과 수조인테리어를 선정하는 품평회도 열릴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장관상과 상금 각 300만원을 수여한다.

이밖에 박람회를 방문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상어 쉽게 기르기 강의 등 문화행사, 금붕어잡기 및 닥터피쉬 등 체험행사, 열대어 나눔 및 소형수조 추첨행사 등 즐길거리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등 해외 바이어 60여명도 방문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을 하면 박람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관람객에게는 전시 관상어와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하고, 롯데 아쿠아리움 입장권 할인(약30%) 혜택도 제공한다. 

강준석 해수부 차관은 “이번 관상어산업박람회는 기존 박람회보다 동호회와 일반인의 참여도를 높이고, 쉽게 관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