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장관 임명장 수여 후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노동시간 단축이 과로 사회에서 벗어나 나를 찾고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BS)/그린포스트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은 "한 달 후 추석이 다가오는데 제사상 물가에 비상이 걸리지 않도록, 장바구니 물가가 압박받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다. (SBS)/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한 달 후 추석이 다가오는데 제사상 물가에 비상이 걸리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이개호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최근 폭염과 가뭄으로 일반농가와 축산·과수농가의 피해가 심각하다. 이로 인한 수급 이상은 소비자 물가 부담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에 이개호 장관은 "무와 배추 등은 비축물량이 있어 최대한 관리하고 있지만 폭염 대책이 시급하다. 아직 취임식 전이지만 오늘 오후 바로 영남의 과수농가를 찾아가 피해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 장관은) 실제로 지역구가 농촌인 데다가 지역 행정에 밝고, 국회에선 농해수위에 있어 농민 관련 법안만 100여 건을 발의할 만큼 농업 전문가"라며 "농민에 대한 애정을 갖고 계신 분이라 청문위원들에게도 인정받은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 장관은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당부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과 이 장관은 쌀 수급 문제와 스마트팜·농업기술 수출 등 다양한 농업 현안에 관해서 얘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수여식에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 등이 배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데 이어 함께 참석한 이 장관의 배우자에게도 꽃다발을 주며 축하했다.

앞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이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뒤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이 장관은 문재인정부 장관 중 더불어민주당이 배출한 6번째 현역의원 출신이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