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이 확인된 BMW 차량. (국토교통부 지원) 2018.08.02/그린포스트코리아
결함이 확인된 BMW 차량. (국토교통부 지원) 2018.08.02/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3개 업체에서 수입 판매한 총 10개 차종 270대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에프엠케이에서 수입‧판매한 페라리 캘리포니아 등 5개 차종 78대의 경우 에어백 전개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로 부품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됐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에서 수입해 판매한 람보르기니 등 4개 차종 39대는 엔진 제어 프로그램 오류로 공회전 상태에서 연료공급 유량조절장치가 제 기능을 못해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다.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한 BMW M5 153대는 연료탱크 내 연료레벨센서가 정상 작동이 되지 않아 연료가 없어도 계기판에 있는 것처럼 표시돼 운전자가 잔여량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다.

이에 따라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을 알리며 리콜 전에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보상한다.

또 각 수입업체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지원키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리콜 여부 및 결함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hmy10@greenpost.kr

키워드

#자동차 #리콜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