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사진='수미네 반찬' 캡처
'수미네 반찬' 사진='수미네 반찬' 캡처

[그린포스트코리아=이재훈 기자] '수미네 반찬'에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출연했다. 

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연출 문태주) 9회에서는 마성의 단짠 레시피로 맛도 좋고 기력도 보충해주는 김수미의 특급 반찬 '떡갈비'편이 방송됐다. 이혜정은 '수미네 반찬' 출연 계기에 대해 "늘 요리에 대한 추억을 갖고 계시더라.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 수미표 반찬들. 저렇게 맛있는 음식을 저 남자들만 먹이시나. 저도 얻어먹고 싶어서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이혜정은 은퇴한 후 간식까지 달라는 남편 흉보기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혜정은 남편의 근황을 묻는 김수미의 질문에 "삼식이"라며 "삼식이만 하면 좋은데 종종 간식도 달라고 해서 '종간나'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김수미는 떡갈비 시식 전 임금님과 기미 상궁의 대화를 1인 2역으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떡갈비를 맛본 김수미와 셰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김수미는 "방송국 분들은 이렇게 맛있고 비싼 식재료는 아끼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