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조직과 업무 전반을 잘 꿰뚫어"

문재인 대통령은 2기 내각 첫 인선으로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이개호(59)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SBS)/그린포스트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은 2기 내각 첫 인선으로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이개호(59)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SBS)/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기 내각 첫 인선으로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이개호(59)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6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이 의원은 공직자 출신 정치인으로 중앙 및 지방정부에서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았고 뛰어난 정무 감각을 갖추고 있다"며 "20대 국회 전반기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활동하였기에 농림축산식품부 조직과 업무 전반을 잘 꿰뚫어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쌀 수급문제, 고질적인 AI·구제역 발생 등 당면한 현안문제를 잘 해결해 나가리라 기대한다"며 "나아가 농·림·축산업의 미래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전라남도 담양 출신인 이 의원은 전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행정고시 24회에 합격해 공직 사회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전남 행정부지사를 거쳐 2014년 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되며 19대 국회의원에 입성, 2016년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다. 

한편, 동물보호단체들은 과거 이개호 의원의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중 동물학대 발언 등을 이유로 농식품부장관 임명에 반대해왔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