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북경협 차질없이 이행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다음 달 1일 실시되는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을 갖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YTN)/2018.06.20/그린포스트코리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다음 달 1일 실시되는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을 갖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YTN)/2018.06.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20일 6·13지방선거 이후 첫 고위 당·정·청회의를 열고 문재인정부 집권 2년차 민생 살리기에 집중할 뜻을 다짐했다.

당·정·청은 지방선거 압승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문재인정부 경제정책 기조인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에 대한 정책성과를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고위 당청정 협의회에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총리, 장하성 정책실장, 김동연 경제 부총리 등이 참석했다. 

당정청은 남북경제협력 사업을 차질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저소득 맞춤형 일자리 및 소득개선책 내달 초 발표도 결정했다. 

이낙연 총리는 "우리가 공개적으로 말하진 않았지만, 계도 기간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하는 논의를 했고, 처벌을 하느냐 마느냐 문제는 행정부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공식화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모처럼 경총이 제안을 주셨기에 응답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초적인 걸 오늘 제가 말씀드린 것이고 내주 경제장관회의에서 정식 의제로 얘기할 것"이라면서 "(당에서) 특별한 반론이 없었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가 반대했느냐는 질문에 이 총리는 "그렇지는 않다"고 답했다.

앞서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근로시간 단축 시행과 관련, 정부에 "6개월의 계도 기간을 달라"고 건의했으며 이 총리는 이날 고위 당정청 모두발언에서 경총 제안에 대해 "검토할 가치가 있다"고 답했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