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지난해 동기 대비 30배 이상↑…광화문 일대 10여 개 점포 매출 4배↑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를 보기 위해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많은 인파가 모였다. (서창완 기자) 2018.6.18/그린포스트코리아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를 보기 위해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많은 인파가 모였다. (서창완 기자) 2018.6.18/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와 스웨덴의 첫 경기가 열린 지난 18일 저녁 시간대 (오후 6시~자정) 전국 편의점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19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의 18일 하루 매출은 지난해 같은 날보다 18.1% 증가했다. 특히 경기 시간이 임박한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6% 올랐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주류와 야식거리였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맥주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3.9% 올랐고, 소주와 와인도 각각 53.1%, 70.2% 증가했다.

야식과 안주로 수요가 높은 냉장식품 매출은 59.4%, 냉동식품은 153.2% 증가했고 안주류는 97.5%, 스낵 과자류는 40.0% 오르면서 특수 효과를 누렸다.

길거리 응원전이 펼쳐진 지역의 편의점에서는 이러한 매출 증가세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다.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이 진행된 서울 시청광장 및 광화문 일대 10여 개 점포의 저녁 시간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이상(463.1%) 올랐다.

상품별로는 맥주가 지난해 동기 대비 30배 이상(3294.1%), 스낵류가 18배 이상(1855.7%) 많이 팔렸다. 도시락 등 간편식과 일반 안주류 매출은 각각 223.3%, 665.6% 올랐다. 생수, 탄산음료 등 음료는 481.5% 신장했다.

이밖에 티슈나 돗자리 매출은 100배 이상 올랐고, 안전상비의약품(239.0%)도 많이 팔렸다.

서울 강남 영동대로, 경기 수원 월드컵경기장, 광주 월드컵경기장, 울산 문수 호반광장 등 전국 주요 거리응원 장소 인근 편의점 역시 평균적으로 평소 2배 수준의 매출을 올렸다.

GS25의 경우도 18일 거리응원전이 진행된 주변 지역 점포의 매출이 2∼4배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점포에서는 맥주(847.3%), 안주류(253.6%), 냉동식품(170.7%), 쿠키·스낵(133.7%), 생수(116.9%), 아이스크림(108.6%) 등이 특히 많이 팔렸다.

roma201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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