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6일 광화문광장서 진행…수익금 전액 에너지빈곤층 위해 사용

(서울시 제공)
지난해 열린 에너지수호천사단 나눔장터에서 어린이들이 물품을 판매 중이다. (서울시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배우 최불암, 개그맨 정찬우·장도연, 모델 장윤주 등이 에너지빈곤층을 돕기 위한 애장품 경매를 진행한다.

서울시가 16일 오전 10시부터 광화문광장에서 '서울시 홍보대사 애장품 경매 & 에너지수호천사단 나눔장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는 서울시 홍보대사 16인의 애장품 경매가 진행된다.

유명 셰프 최현석이 자신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주방에서 늘 사용하는 프라이팬, 배우 한예리가 단막극 '연우의 여름' 출연 당시 사용했던 기타, 뮤직디렉터 신대철이 20대 시절을 함께 보낸 라이더재킷, 방송인 사유리가 MBC 예능 '진짜사나이'에서 입대할 때 썼던 밀리터리 모자 등이 판매된다.

또 최불암(사인 다이어리 3종), 홍지민(등산화 및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 김나운(도자기, 티셔츠), 박수홍(CD, 모자), 컬투 정찬우(운동복 3종), 김태균(선글라스), 장도연(스웨터), 장윤주(사인 CD), 다니엘 린데만(머플러&모자), 알베르토 몬디(축구유니폼)도 애장품을 내놓았다.

오전 10시부터는 학생들로 구성된 에너지수호천사단이 준비한 나눔장터가 열린다. 총 160개 팀이 참여해 다 읽은 책, 작아서 입지 못하는 옷, 안 쓰는 물건 등을 모아 판매한다.

이날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선풍기 구입 등 에너지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LED전등 교체, 단열시공, 출입문보수, 고효율보일러 교체, 미니태양광 설치 등 에너지빈곤층이 생활 속에서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