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에서 갈고 닦은 정비 실력을 겨뤘다. (기아자동차 제공) 2018.4.27/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에서 갈고 닦은 정비 실력을 겨뤘다. (기아자동차 제공) 2018.4.27/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에서 갈고 닦은 정비 실력을 겨뤘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기아자동차 오산교육센터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 9회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2002년부터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를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다. 경진대회는 세계 각국 기아차 정비사들간 교류로 기술력 향상을 도모해 우수 정비사를 발굴하고, 정비사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에는 해외 기아자동차 정비사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고 각 국가 및 지역 예선을 통과한 58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참가했다. 기술 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47명까지 총 46개 국가에서 105명이 한국을 찾았다.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에서 갈고 닦은 정비 실력을 겨뤘다. (기아자동차 제공) 2018.4.27/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에서 갈고 닦은 정비 실력을 겨뤘다. (기아자동차 제공) 2018.4.27/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차는 대회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엔진, 샤시, 전장 등 각 항목에 대한 필기 평가와 실기평가를 통해 실차 문제 진단 및 해결 능력과 부품 이해 및 수리 능력을 평가했다. 기아차는 종합 점수를 평가해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을 선정했다. 각 항목별 최우수자 3명에게는 스페셜리스트 상을 수여했다.

참가자들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차량 생산 공정을 직접 살펴보며 기아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가졌다. 기아자동차 의왕·수원 서비스센터, 브랜드체험관 ‘BEAT360’ 등을 방문해 기아차와 고객이 만나는 소통의 공간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아차는 한국을 방문한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에게 경복궁과 북촌한옥마을 투어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를 알리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멩 리우(Meng Lyu, 중국) 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정비 기술자들과 능력을 겨루어 종합 우승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글로벌 브랜드 기아차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현장에서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전달하는 으뜸 정비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는 매 격년 단위로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및 정비 고객 응대 전담 상담원 경진대회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임직원의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인력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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