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의총서 “6월 개헌 무산은 야당의 대선불복”

25일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본청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6월 개헌 무산은 야당들의 대선불복이라고 비판했다.
25일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본청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6월 개헌 무산은 야당들의 대선불복이라고 비판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여당이 6월 개헌 무산은 야당들의 대선불복 행태라고 규탄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4월 임시국회는) 수많은 민생현안이 산적해 있고, 고용위기를 겪는 6개 지방도시와 일자리에 목말라 하는 청년들에게 마중물이 되어야 할 4조원가량의 추경예산을 날려버렸다”고 개탄했다.

추미애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입으로는 개헌을 외치지만 결국 야당들이 그 골든타임을 날렸다”며 문재인 정부 발목만 잡는 야당이라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원 관련 의혹인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서는 신종 선거브로커들의 일탈행위로 일축했다. 

또한 지방선거와 관련해 “17개 광역시도지사 후보들이 확정”됐다며 후보자들에게 “지방분권시대에 걸맞는 인물경쟁력과 정책경쟁력을 갖고 선거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대선 공약을 지키지 못해 국민께 죄송하다"면서 6월 개헌 무산에 대한 착잡한 심경을 전했다. 

우 원내대표는 “6월 개헌이 대선불복 정쟁으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며 “야당의 온갖 훼방으로 31년 만에 찾아온 국민개헌의 소중한 기회가 결국 물거품이 되는 것 아닌가 두렵다”고 토로했다. 

이어 “국민투표법을 무산시킨 ‘야합’에 더는 헛된 기대를 가지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권교체 후 지난 1년간 8번의 특검을 주장하고 7번의 국회 보이콧을 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주장하는 특검요구의 본질은 대선불복”이라며 “물관리 일원화를 담은 정부조직법은 아직까지 논의되지 않고 있다. 뚜렷한 반대논리조차 없어 보인다”며 반대를 위한 반대라고 꼬집었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