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픽사베이) 2018.4.20/그린포스트코리아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픽사베이) 2018.4.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20일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면서 “남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고 밝혔다.

강원동해안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다.

전국 주요지역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상 9도 △부산 영상 14도 △광주 영상 9도 △대구 영상 10도 △대전 영상 9도 △강릉 영상 13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27도 △부산 영상 23도 △광주 영상 29도 △대구 영상 29도 △대전 영상 27도 △강릉 영상 26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 등 대부분 지방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울, 일부 경기도와 강원도, 경북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다”면서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