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YTN 방송화면 캡처)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YTN 방송화면 캡처)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청와대가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드루킹 사건으로 세상이 시끄럽다"로 시작한 논평을 게재했다.

김 대변인은 "어지러운 말들이 춤추고 있지만 사건의 본질은 간단하다"며 "누군가 매크로를 이용한 불법행위를 했고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으며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루킹(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김모씨의 필명)은 포털사이트에서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댓글을 쓰거나 '매크로 프로그램'을 가동해 추천 수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다.

댓글조작 사건을 언급한 청와대 대변인 명의의 공식 논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어 김 대변인은 "드루킹이 지난 대선 때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두고도 온갖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라며 "의문 제기 수준을 넘어서서 정부여당에 흠집을 내거나 모욕을 주려는 것처럼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고 그저 우리에게 주어진 민족적 과업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 누구보다도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아래는 김 대변인의 드루킹 사건 관련 논평 전문.

'드루킹 사건'으로 세상이 시끄럽습니다.

어지러운 말들이 춤추고 있지만 사건의 본질은 간단합니다. 누군가 매크로를 이용한 불법행위를 했고,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겁니다.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드루킹이 지난 대선 때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두고도 온갖 추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의문 제기 수준을 넘어서서 정부여당에 흠집을 내거나 모욕을 주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습니다. 봄 날씨처럼 변덕스러운 비난에 흔들리지 않겠습니다. 그저 우리에게 주어진 민족적 과업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나 이 하나만은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그 누구보다도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는 점입니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