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0개 도시숲에서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내 10개의 도시숲에 '힐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내 10개의 도시숲에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서울시는 오는 4월부터 총 10개의 도시숲에서 '숲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숲은 △금천구 호암산 △강동구 일자산 △관악구 관악산 △노원구 불암산 △도봉구 초안산 △서대문구 안산 △강서구 우장산 △중구 매봉산 △마포구 월드컵공원 △과천시 청계산 등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민이 숲 치유를 위해 지방을 오고가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해왔는데 이를 보완하고자 거주지 인근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산림청의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한다. 숲속 기체조를 시작으로 느리게 걷기, 명상, 풍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각종 사회 문제도 자연환경을 통해 치유할 예정이다. 노인 치매예방, 과잉행동장애(ADHD) 해결, 자살 고위험군 마음치유 등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장애인,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수업도 진행된다.

이밖에 태아와 임산부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숲태교, 청소년 학업스트레스 완화,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성건강증진 등 실생활에 필요한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는 해당 기관별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 또는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각 프로그램별 20명 내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