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가리고 후진' 이색 드라이빙 테스트 눈길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한국닛산은 27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앞에서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닛산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는 차가 사회에 통합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한 기술적 방향성으로, 내장된 레이더 시스템 등을 통해 주행시 안전성을 높인 기술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닛산의 플래그십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와 7인승 대형 SUV 패스파인더, 프리미엄 SUV 무라노 등이 등장해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 시연이 이루어졌다. ‘닛산 360 아케이드’라 이름 붙인 운전 코스에서는 다양한 장애물과 돌발 상황에 직면한 참가자들이 닛산의 안전기술을 통해 위험에 대처하는 체험을 했다.

참가자들의 이목을 끈 기술은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였다. 모든 차량의 유리창을 가린 채 이 모니터만 보며 후진으로 코스를 도는 이색 드라이빙 테스트가 펼쳐졌다. 닛산 관계자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공중에서 자동차를 내려다보는 것처럼 영상을 표시해 줘 후진 및 주차 시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안전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은 소수 사람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 닛산의 혁신적인 주행 안전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닛산의 뛰어난 안전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닛산이 자사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했다.2018.3.27/그린포스트코리아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