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UBER]
[출처= UBER]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차량호출업체 우버의 자율주행차가 19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 교외에서 교통사고를 내 보행자를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현지언론들에 따르면 19일 오후 10시쯤 피닉스 인근 도시 템페의 도로를 건너던 엘레인 허츠버그(49)가 우버 자율주행차량에 치여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당시 사고 차량에는 운전자가 앉아 있었지만 시속 64㎞/h의 자율주행 모드로 달리고 있었다. 운전자 외에 다른 승객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는 현지에 조사팀을 보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자율주행차에 의한 보행자 사망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다.

우버는 피닉스와 템페에서 지난 몇 개월 동안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을 하고 있었다. 사고가 발생 후 애리조나 주 피닉스·템페와 피츠버그, 샌프란시스코, 토론토 등지에서 진행하던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은 전면 중단됐다.

우버 대변인은 "피해자 가족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현지 경찰조사에 전폭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라 코스로우샤히 우버 CEO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애리조나에서 전해온 믿을 수 없이 슬픈 소식을 들었다"면서 "희생자 유족을 생각하며 법집행기관과 함께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