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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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GS리테일이 올해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으로 자사브랜드(PB) 상품 수출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PB ‘유어스’는 지난해 대만의 세븐일레븐에 '눈꽃소다' 6만개와 '스티키몬스터' 음료 15만개를 수출했다. 이 제품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는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올해는 '유어스 벚꽃 스파클링' 30만개를 추가로 수출했다. 

또한 GS리테일은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는 '공화춘자장'과 '공화춘짬뽕'으로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으며 베트남, 필리핀, 홍콩, 싱가폴에는 '오모리김치찌개라면', '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 '신당동떡볶이스낵' 등 100여개 상품을 선보였다.

김종수 GS리테일 MD 가공식품부분장 상무는 “올해에는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 수출을 늘리고 상품도 아이스크림, 냉동식품으로 확대할 방침”이라며 “제조사의 매출 증대와 상품 개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my1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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