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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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현대자동차는 2018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라이즈 모델은 가성비를 고려해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로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가솔린 2.0 모델의 경우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으로 구성됐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운전석 통풍시트 △LED 헤드램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 고객의 선호 사양을 적용하고 선호도가 낮은 사양은 삭제해 가성비를 끌어올렸다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설명이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고화질 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을 추가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존의 4개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등 2개로 통합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현대자동차의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에서 나온 고객 제안을 반영해 고객 취향에 따라 △My컨비니언스Fit △My스마트Fit △My익스테리어Fit 등 다양한 패키지를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전 모델에 AI(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블루링크 적용 모델 한정) 블루링크 무상사용 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했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260만원~2973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04만원~2772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2738만원~3293만원 △디젤 1.7 모델 2510만원~3158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896만원~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960만원~4286만원(세제 혜택 후)으로 책정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성능 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난 쏘나타 뉴 라이즈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 특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일반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hmy1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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