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씨드 [사진=기아차 제공]
신형 씨드 [사진=기아차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기아자동차가 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를 통해 신형 모델인 ‘씨드(Ceed)’를 최초 공개했다. 아울러 ‘옵티마(국내명 K5) 스포츠왜건’과 ‘리오(국내명 프라이드) GT라인’ 모델도 첫 선을 보였다.

씨드는 디자인부터 상품성까지 유럽 소비자들을 겨냥해 탄생한 유럽 전략형 모델이다. 2006년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128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기아차 유럽 판매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차종이다.

이날은 5도어 해치백 모델 및 스포츠왜건 모델이 공개됐다. 첨단 기술을 적용해 탑승자 안전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는 평이다. 특히 유럽에서 판매되는 기아차 중 최초로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을 탑재했다. 이는 차량이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옵티마 스포츠왜건의 경우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춰 업그레이드된 모습이었다.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HBA) 등 충돌 위험을 회피 또는 완화시켜주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강점이다.

리오의 스포티 버전 모델인 ‘리오 GT라인’도 이날 처음 선보였다.

리오 GT라인은 ▲블랙 그로시 및 크롬 소재를 더한 타이거 노즈 그릴 ▲아이스 큐브 형태의 LED 포그램프 ▲트윈 배기구 팁 ▲17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일반 리오보다 역동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마이클 콜 기아차 유럽법인 부사장은 “오늘 소개하는 차종들은 기아차의 지속 성장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차종들”이라며 “이를 통해 기아차는 올해 유럽 시장에서 50만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