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벤츠, 애스턴마틴, 볼보, 인디언 등 수입 자동차와 건설기계 2993대가 리콜된다.

국토교통부는 4개 업체에서 수입 판매한 자동차 및 건설기계 299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일 밝혔다.

[출처= 국토교통부]
[출처= 국토교통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GLE 350 d 4MATIC 등 3개 차종 89대는 전면유리 하단부 부착 결함이 발견됐다. 충돌 등이 발생해 에어백이 전개될 경우 전면유리가 에어백을 충분히 지지할 수 없어 탑승자 보호 기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다.

기흥인터내셔널에서 수입 판매한 애스턴마틴 DB11 28대는 조향장치 내의 전기부품(스티어링 칼럼 모듈)의 결함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는데도 에어백이 작동, 탑승자가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확인됐다.

[출처= 국토교통부]
[출처= 국토교통부]

 

볼보그룹코리아에서 제작해 판매한 자동차 FH 카고 등 4개 차종 1444대와 건설기계 덤프트럭 FM84FR3HA 등 5개 모델 1364대는 에어백(다카타사)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나왔다.

화창상사에서 수입 판매한 인디언 ROADMASTER 이륜자동차 68대는 제동등 배선 연결부품 결함으로 제동등의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 뒤따라 오는 차량과 추돌 가능성이 제기됐다.

해당 제작사는 리콜과 관련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려야 한다.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는 제작사에 수리 비용 보상을 청구할 수 있다.

new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