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그린포스트코리아]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 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 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과정에서 외압 의혹까지 불거지자 검찰이 강도높은 재수사에 나선 것이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단장 양부남 광주지검장)은 20일 이날 오전부터 ‘강원랜드 교육생 채용 비리 사건’에 연루된 채용 청탁자 등 10명을 대상으로 주거지와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압수수색 대상자에는 염 의원의 보좌관을 비롯해 채용비리에 연루된 국회의원 전·현직 보좌관들도 포함됐다. 수사단은 이들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개인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수사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 외압을 주장한 안미현(39·사법연수원 41기) 검사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을 수사했던 안 검사는 지난해 4월 최종원 당시 춘천지검장(현 서울남부지검장)이 김수남 전 검찰총장을 만난 후 갑자기 사건을 종결하라고 지시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또한 염 의원과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과 관련한 증거목록 삭제 압력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검찰청은 지난 6일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을 전면 재수사하기로 결정, 양 지검장을 단장으로 서울북부지검에 독립 수사단을 편성했다.

이날 이뤄진 압수수색은 수사단이 기존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에 더해 정치권 외압과 검찰 내부 외압 의혹까지 사건 전반에 대한 재수사에 착수한 후 진행된 것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일각에서는 수사단이 압수수색 결과를 바탕으로 수사 외압 의혹이 제기된 정치권 인사들에 대한 소환조사를 진행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있다. 

new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