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벨로스터 1.4 터보. [출처=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1.4 터보. [출처=현대자동차]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벨로스터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2개 모델, 4개 트림으로 구성된 신형 벨로스터의 가격은 1.4 터보 △모던 2135만원 △모던 코어 2339만원 1.6 터보 △스포츠 2200만원 △스포츠 코어 2430만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신형 벨로스터는 전 모델에 1000~2000rpm에 최적화 된 터보 엔진을 장착해 저중속에서의 순간 가속력 등 성능을 강화시켰다. 

여기에 운전 상황에 따라 스포츠, 노말, 에코 등 드라이빙 모드를 자동으로 바꿔 주는 스마트 쉬프트를 적용해 운전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1.6 터보 모델의 경우 수동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으며 현대자동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파워를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현대자동차는 설명했다. 

또 국내 최초로 수동 변속기 모델에 모든 옵션을 적용해 수동 자동차를 선호하는 운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넒혔다. 

디자인은 1세대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한층 더 강조했으며 모델별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주입했다. 

실내에는 비행기 조종석처럼 운전자를 편안히 앉게 해 주는 시트, 돌출형 내비게이션 등을 설치해 운전자의 집중을 도왔다. 또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기술로 네비게이션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밖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충돌 경고(RC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으로 안전성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현대자동차는 올 한 달 간 신형 벨로스터를 계약한 고객들에게는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된 스피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 전용 피규어, 멜론 6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또 전국 지점 및 대리점에서 구매 상담을 받은 고객 10만 명에게 충전형 IC카드 ‘벨로스터 카드’를 증정한다. 벨로스터 카드는 스타벅스 30% 할인 등 10여 종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5월 간 벨로스터 카드를 소지하거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입장코드를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벨로스터 렌탈 시승권 등을 증정한다. 

오는 24~25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코엑스에서, 3월 중순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신형 벨로스터 전시 행사가 열린다.

 

hmy1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