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이서진 기자]

금요일인 1월 19일 오전 6시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많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일부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내일(20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 예상 적설/강수량(20일)
- 북한 : 1cm 내외/5mm 미만

모레(21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일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더해져 일부 중서부 및 내륙지역의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강원영서·충북·전북·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내일은 전일 밤부터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고, 새벽부터 낮 사이 국외 미세먼지 유입이 더해져 대부분 권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기상청은 현재, 강원북부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 해상 전망 >

모레(21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o 건조주의보 : 강원도(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포항지진 총 여진발생 횟수 : 77회
◎ 2.0~3.0 미만 : 70회
◎ 3.0~4.0 미만 : 6회
◎ 4.0~5.0 미만 : 1회
※최근 규모 2.0 미만 여진발생시각 : 2018/1/16 19:48:52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