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이서진 기자]

정부의 가상화폐 대책에 관여했던 금융감독원 직원이 1300여만원을 투자해 대책 발표 직전 가상화폐를 매매해 50% 넘는 700여만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드러났다.

금감원은 18일 해당 직원에 대한 자체 감찰에 나선 결과 이같이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 직원은 지난해 2월 국무조정실에 파견돼 현재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무조정실은 정부의 가상화폐 대책을 총괄하는 부서다. 국무조정실은 최근 해당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실을 확인하고 금감원에 관련 내용을 통보했다.

금감원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 직원은 가상화폐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1300여만원을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지난달 11일 매도해 700여만의 수익을 거뒀다.

이 직원이 근무하는 국무조정실의 부서는 가상화폐 대책 발표자료 준비와 직접 관련된 곳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지난달 12일 최흥식 금감원장이 임원회의에서 임직원의 가상화폐 투자를 자제해줄 것을 지시한 이후에는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실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해당 직원의 가상화폐 매매에 대해 직무 관련성 여부 등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 조사를 마무리해 필요시 적절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