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개최지의 관광 매력을 알리기 위해 대국민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평창, 강릉, 정선 등 개최지의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팸투어를 마련했다. 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에서 1일부터 10일까지 '국민여행체험단'을 모집한다.

현지견학에는 KTV 국민방송의 기자단이 동행 취재하고, 체험단도 직접 기자가 돼 뉴스를 취재하고 제작할 수 있다. 방송 내용은 국민방송 홈페이지 '국민리포트'에 게재될 예정이다.

국민체험단은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도 보호자 동반 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1·2차 심사와 최종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명을 선발한다.

선정 시 모든 여행 일정에 소요되는 교통, 숙박, 음식, 입장료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국민체험단은 KTX 강릉선을 이용해 개최지로 이동하고 2박 3일 동안 주요 관광지와 올림픽 홍보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평창올림픽은 동계스포츠 축제이자, 개최지의 관광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국민들이 올림픽에 관심을 가지고,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며 지역관광지도 방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reezy@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