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국종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과 황창규 KT 회장, 유희석 아주대 총장 직무대행 겸 의료원장이 권역외상센터를 방문했다. [출처=KT]
(왼쪽부터) 이국종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과 황창규 KT 회장, 유희석 아주대 총장 직무대행 겸 의료원장이 권역외상센터를 방문했다. [출처=KT]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KT가 아주대의료원과 권역외상센터 의료 선진화 및 의료 ICT 솔루션 개발·적용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의료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황창규 KT 회장과 유희석 아주대 총장 직무대행 겸 의료원장을 비롯해 이국종 권역외상센터소장, 유태열 KT 스포츠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앞으로의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아주대의료원이 추진 중인 연구소 설립에 3년간 6억원을 후원한다. 또한 의료진의 빠르고 정확한 소통을 위해 KT 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 단말기 70대와 3년간의 이용 요금 등 1억3000만원상당의 물품과 비용을 지원한다.

라져는 영상통화 기능이 탑재됐으며 최대 8천명까지 동시 통화가 가능해 사고현장과 구급 헬기 및 차량, 권역외상센터가 동시에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KT는 센터 내 낡은 응급 의료물품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권역외상센터를 이용하는 중증외상환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한편, 대한민국 권역외상센터의 선진화와 의료 ICT 사업 확산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KT 그룹의 다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외상센터가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ski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