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6단계 방법
[카드뉴스]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6단계 방법
  • 황인솔 기자
  • 승인 2017.12.26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환경부, 디자인= 황인솔 기자]
[자료= 환경부, 디자인= 황인솔 기자]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건강의 적! 고농도 미세먼지 단계별 대응요령

2017년 크리스마스 연휴, 최악의 고농도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덮었습니다. 환경오염이 점차 심해지는 현대 사회, 우리는 어떻게 미세먼지에 대응해야 할까요?

환경부는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일 6개 단계 요령을 발표했습니다. 

1단계 미세먼지 발생 시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고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대기오염이 심한 도로변, 공사장을 피하고 폐기물을 태우는 등 대기오염물질을 발생시킬 수 있는 행위는 자제해야 합니다.

2단계 비상 저감 조치 발령시 미세먼지 농도를 수시로 확인하고 차량 2부제에 대비해 교통수단을 점검합니다. 3단계 비상 저감 조치가 시행되면 차량 2부제가 홀짝으로 진행되며 서울시 공공기관 주차장은 폐쇄됩니다. 또한 체육, 문화, 의료시설 등 주차장 출입이 제한되고 이날 서울시 내 출퇴근 대중교통 요금은 무료입니다.

4단계 주의보가 발령되면 영유아, 학생, 어르신 등 민감계층 이용시설의 실외수업이 단축되거나 금지됩니다. 또한 시설 내 위생관리가 강화됩니다.

5단계 경보 발령시에는 민감계층 이용시설 등하교 시간 조정 및 휴업이 검토됩니다. 질환자 파악 후 조기 귀가 등 특별 관리가 이뤄지며 일반 국민은 주의보 발령시와 동일하게 행동하면 됩니다.

6단계 주의보, 경보가 해제되면 외출 후 깨끗이 씻고 물, 과일, 채소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실내외 오염도를 고려해 환기하고 청소를 권장합니다.

위 내용을 꼭 숙지하시고 미세먼지, 똑똑하게 대응해냅시다!

breezy@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