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오전 전국 날씨 [출처=기상청]
12월 24일 오전 전국 날씨 [출처=기상청]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토요일인 23일 현재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중부지방 일부 지역에는 박무나 연무가 끼어 있는 곳도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으며, 내일(2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이른 오전부터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비(일부 내륙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24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 울릉도.독도(25일), 북한: 3~10cm △강원영서: 2~5cm △경기동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1~3cm △전북동부내륙, 경남서부내륙: 1cm 내외가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울릉도.독도(25일 낮까지): 10~40mm △전국(강원동해안과 제주도, 서해5도 제외), 북한: 5~20mm △강원동해안, 서해5도 : 5mm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산지에는 내일 밤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4일)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지표면의 기온이 낮아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khch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