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성탄절 연휴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이나 비가 올 전망이다.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인 23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에 서울·경기도와 충남 서해안에 비가 오겠다.

이브 당일인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2~7㎝ △강원 영서 1~3㎝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40㎜ △전국(강원 동해안 제외, 서울·경기도와 충남 서해안은 23일 밤부터), 울릉도·독도 5~20mm △강원 동해안, 서해5도 5㎜ 내외 등이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오전과 오후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브 당일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토요일 오전 최저기온은 -2도~6도, 오후 최고기온은 4도~14도로 예상된다. 일요일 오전 최저기온은 -1도~11도, 최고기온은 3도~14도 등이다.

전국 미세먼지는 토요일에 ‘나쁨’수준이었다가 일요일에는 ‘보통’수준으로 회복되겠다.

gski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