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던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숨진 사건에 대해 당국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18일 부검이 진행된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서울과학수사연구소는 이날 오전 8시30분 신생아 4명의 부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검은 3시간 정도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

부검에서는 혈액 검사를 비롯해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감염 등 사망원인을 규명하는 작업이 다각도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신생아들의 배가 볼록했고 호흡곤란 증세가 있었다는 유족 측 주장에 따라 의료 과실 가능성 등도 살펴볼 것으로 전해졌다.

부검은 당일 끝날 것으로 보이지만 최종 결과는 2주 정도는 지나야 나올 전망이다.

경찰은 또한 이날 신생아 사망 당시 현장에 있던 의료진들에 대한 참고인 신분 소환 일정도 조율 중이다. 경찰은 사건 당시 의료기록 등도 모두 확보할 예정이며 유족과 관계자를 조사하는 등 정확한 사인 규명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의료사고 전담팀은 부검이 끝난 후 서울양천경찰서로부터 사건 일체를 받아 본격 수사를 담당한다.

숨진 신생아 4명은 이대목동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미숙아로, 지난 16일 오후 9시32분부터 1시간21분 사이 차례로 숨졌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