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꿩 먹고 알 먹고'의 정체는 여자친구 출신 엄지였다!

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는 '레드마우스'와 대결을 펼친 ‘꿩 먹고 알 먹고’의 정체가 밝혀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꿩’은 ‘자유시대’를 선곡해 청아하며 포근한 목소리로 듣기만 해도 힐링 되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이에 ‘음오아예’를 선곡해 허스키한 보이스로 보컬부터 랩까지 소화한 ‘레드마우스’는 연예인 판정단을 자리에서 일으켜 세웠다.

대결의 승자는 ‘레드마우스’였다. ‘꿩’은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녀는 여자친구 엄지였다. ‘꿩’의 정체를 여자친구의 엄지로 추리했던 오마이걸 아린은 가면을 벗은 엄지의 모습을 보고 매우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올해로 스무 살이 된 엄지는 “가면 쓰고 평소에 안 신던 힐도 신고 있으니까 꿈꾸는 것 같았다”고 하며 오늘의 무대는 성인식과 같은 무대였다고 했다. 이어 그룹 활동을 하다 보니 개인의 목소리를 들려드릴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새로운 도전이 된 것 같다고 하며 “드라마 OST나 피처링도 욕심을 내 보고 싶고 많은 분들께 제 진짜 모습을 더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엄지는 연예인 판정단의 격려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말이었고 정말 꿈꾸는 것 같았던 무대였다”고 하며 행복한 꿈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레드마우스'와 대결을 펼친 ‘녹색어머니회’의 정체가 밝혀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녹색어머니회’는 ‘내게로’를 선곡해 안정감을 주는 보이스로 따뜻함을 전하다가도 파워풀한 보컬로 에너지를 전달했다. 이에 ‘레드마우스’는 ‘휘파람’을 선곡해 허스키한 보이스로 원곡을 상상할 수 없는 무대를 선보였고 무대를 감상한 이윤석은 “천지가 개벽하는 느낌이다”라며 감탄했다.

대결의 승자는 ‘레드마우스’였다. ‘녹색어머니회’는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녀는 빅마마 출신 이지영이었다. ‘녹색어머니회’를 빅마마의 이지영으로 이야기했던 김효진은 “목소리가 너무 그리웠다”고 하며 반가움을 표했다.

이지영은 편견을 깨고 싶었다고 하며 “빅마마라는 팀 이름이 무겁다 보니 옛사람이라는 느낌이 있는 것 같아서 과감하게 노래 선택을 했다”고 했다. 김현철은 “이지영 씨야말로 진짜 노래를 노래답게 부르시는 분입니다”라고 하고, 조장혁은 “가지고 계신 목소리가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주는 목소리에요. 그 목소리 계속 듣고 싶습니다”라고 하며 이지영의 꾸준한 활동을 응원했다.

오랜만에 방송 출연을 하다 보니 연습을 너무 많이 했는지 컨디션이 베스트가 아니었다고 하며 아쉬움을 표한 이지영은 “너무 즐거웠고 목소리만 듣고 기억해주시는 게 너무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