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수상 모습 [사진=김호중 기자]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수상 모습 [사진=김호중 기자]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보건산업대상에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선정됐다.

서울시 강서구는 본 상 수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추구하는 생활방식'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을 비롯해 세상 모든 생명체들과 건강하게 공존하는 삶을 위한 생활 방식인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를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서구는 자원이 순환되는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재활용 활성화 △음식물쓰레기 감량·자원화 △생활공해 관리 △기후변화 대응 강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지도를 통한 청정한 정주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공원을 조성·관리하고, 가로녹지를 확보하는 한편 개방제한구역 및 산림유지도 관리하는 등 생활 속 녹지인프라를 확충해 '싱그러운 녹색도시'를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강서구는 사업장 규모에 따라 비산먼지 발산 사업장을 관리해 먼지저감 방법과 기술을 지도했으며, 미세먼지 예·경보제를 실시하는 한편 나대지 관리, 자동차에 대한 집중적인 대기질 개선노력을 진행해왔다. 특히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엄격한 관리를 위해 실제 도로주행 상태와 유사한 조건으로 운행차에 대한 배출가스를 단속하고, 매연신고제도와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서울시 강서구는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보건산업대상(조직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는 대한민국로하스대상위원회 주최로 7일 10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 2층 가넷에서는 개최됐다. 본 시상식은 (주)그린포스트코리아와 (사)로하스코리아포럼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khch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