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수상 모습 [사진=김호중 기자]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수상 모습 [사진=김호중 기자]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네이코스엔지니어링(대표이사 조운자)가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에서 친환경서비스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추구하는 생활방식'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을 비롯해 세상 모든 생명체들과 건강하게 공존하는 삶을 위한 생활 방식인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실천 공로를 인정받은 것.

네이코스엔지니어링은 1999년 1월 창립 이래로 생태하천복원 분야에서 자연의 자정능력 회복에 기여해온 회사다.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적 요소를 살리고, 인공적 요소를 친자연화함으로써 자연을 닮은 공간을 표현하고자 노력해 왔다. 자연과 사람의 조화를 꿈꾸는 기업인 네이코스엔지니어링은 자연을 닮아가며 행복을 설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경 및 환경분야의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설계 및 시공분야 능력을 갖춘 네이코스엔지니어링은 하천생태복원기술의 친환경 통나무 여울보, 다기능성 친환경어도, 바이오갈대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도시 및 농어촌의 자연적 물순환을 위한 LID 기반 오염저감기술 및 친환경 빗물 저금통 등의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중이다.

국가 R&D 사업인 환경부의 글로벌탑기술 개발사업에도 참여해 하폐수처리분야에도 도전하고 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세조류를 이용한 수처리 기술'과 'IoT 기술을 이용한 공공인프라 조경관리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해왔다.

네이코스엔지니어링의 성과와 노력이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 친환경서비스대상(조직위원장상) 수상의 발판이 됐다.

한편, 2017년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는 대한민국로하스대상위원회 주최로 7일 10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 2층 가넷에서는 개최됐다. 본 시상식은 (주)그린포스트코리아와 (사)로하스코리아포럼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khch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