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아침 날씨 [출처=기상청]
3일 아침 날씨 [출처=기상청]

[그린포스트코리아 박현영 기자] 일요일인 3일은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 등 일부지역에서 낮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3일)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그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동해안 제외)은 낮까지 가끔 비 또는 눈(강원산지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3일 새벽부터 낮 사이) △강원산지 3~8cm △강원영서(산지 제외) 1~3cm △경기동부 1cm 내외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에서 5mm 내외다.

특히 일부 강원산지에는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중부지방(동해안 제외)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내일(3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 하지만 모레(4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강릉 4도, 대구 -1도, 부산 5도, 광주 0도, 대전 0도, 제주 7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7~15도다.

강풍도 전망됐다. 내일(3일)은 서해안과 강원산지에, 모레(4일)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