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푸조 5008 SUV [출처=한불모터스]
New 푸조 5008 SUV [출처=한불모터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한불모터스가 7인승 SUV ‘New 푸조 5008 SUV’모델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지난 15일부터 일주일 간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5008 SUV 모델 사전계약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전 계약은 출시 전날까지 진행되며, 계약 순서에 맞춰 차량 출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알뤼르(Allure), GT 라인(GT Line), GT 등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시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21일 알뤼르와 GT 라인을 먼저 출시하고, GT는 이달 말 푸조시트로엥그룹(PSA)과 가격협상이 완료되는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5008 SUV는 푸조의 가장 큰 특징은 5m급 SUV 수준의 휠 베이스를 갖춰 승차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는 점이다. 엔진은 1.6리터와 2.0리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7인승 SUV 중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알뤼르, GT 라인 기준 복합연비 12.7㎞/ℓ)를 자랑한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5008 SUV는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인체공학적 아이-콕핏 인테리어 등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면서,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gski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