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날씨 [출처=기상청]
13일 오후 날씨 [출처=기상청]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월요일인 13일은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서울, 경기 등 중부지방에는 밤부터 비 소식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3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그영향으로 오후부터 전국이 차차 흐려지고, 밤부터 14일 새벽 사이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청, 전라도에서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에선 이날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13일 밤부터 14일 새벽 사이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 전라도, 제주도산지 5mm 미만으로 예상된다.
 
내일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춘천 0도, 강릉 7도, 대구 2도, 부산 10도, 광주 4도, 대전 2도 제주 1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1~17도로 전망된다. 다만 산간지역 등 일부지역에선 영하 기온을 기록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m, 동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고, 서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최대 2.5m, 남해 앞바다에서 최대 1.5m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동해안은 너울과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내일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하지만 국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에선 저녁부터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khch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