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도전! 해양생물 골든벨 포스터[출처=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3회 도전! 해양생물 골든벨 포스터[출처=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MABIK)은 오는 11월4일에 진행되는 제3회 도전! 해양생물 골든벨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 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인원은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해양생물을 주제로 하는 자기주도학습형’을 컨셉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가 씨큐리움에 전시된 해양생물을 통해 해양 및 해양생물의 중요성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고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

최종 골든벨 주인공은 문화상품권 30만 원을 받게 되며 그 외 2등부터 5등까지 그리고 장기자랑 수상팀(단체/개인), 행운권 추첨자에게도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부상을 시상한다.

김상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대회이지만 초등학교 시절의 '해양생물 골든벨' 참가 경험이 해양생물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어른으로 자라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순위가 있는 대회지만 올바르게 알아가는 과정과 경험을 함게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모두가 우승자라며 많은 어린이가 참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홈페이지(http://mabik.re.kr)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교육문화부(041-950-0671)로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love100mg@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