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가 25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평가에서 전년 대비 9% 상승한 562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세계 6위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에 대해 △투명하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노트7의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를 성공적으로 회복한 점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이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점 △갤럭시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메모리 반도체 부분에서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 확대와 경쟁력 강화로 브랜드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2011년 이후 삼성전자 인터브랜드 브랜드 가치∙순위  [출처=삼성전자]
2011년 이후 삼성전자 인터브랜드 브랜드 가치∙순위 [출처=삼성전자]

 

puha0514@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