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1기 예비 청년창업가 모집… 14주간 집중 지원 프로그램 실시

KT&G가 청년 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까지 30억 규모의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5일 KT&G는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에서 사회연대은행,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 등과 함께 청년창업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각종 사회문제 해소와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가능이 있는 ‘소셜벤처’분야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KT&G 상상STARTUP CAMP 홈페이지]
[출처=KT&G 상상STARTUP CAMP 홈페이지]

캠프 1기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www.ktngstartupcamp.com)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오는 13일과 15일 설명회를 개최한다. 선발된 예비 창업가들은 10월부터 내년 초까지 14주간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다.

이 기간 동안 참가자에게는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1:1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현실적인 스타트업 업무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교육공간은 홍대 인근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에 마련되며, 업계 전문가·VC(벤처캐피탈)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참가자 중 우수팀에게는 최대 3000만원의 초기 사업 자금과 함께 해외 벤치마킹 기회, 사무실 입주비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국가적 과제인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다양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나아가 그들이 세상을 바꿀 혁신적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gskm0716@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