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맥도날드]
[출처= 맥도날드]

2일, 맥도날드 매장에서 불고기 버거를 먹은 초등학생 7명이 집단 장염에 걸려 판매가 중단됐다.

맥도날드가 '햄버거 병'에 이어 다시 한 번 논란에 휩싸였다. 전주의 매장에서 햄버거를 사 먹은 초등학생 7명이 장염에 걸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관할 보건소가 조사에 착수했다. 맥도날드는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 버거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초등학생 7명은 지난달 25일, 해당 제품을 먹은 뒤 복통·설사·고열 등 장염 증세를 보였으며 28일 맥도날드 측에 민원을 냈다. 

한편, 맥도날드는 고기 패티가 덜 익은 맥도날드 불고기 버거를 먹은 네 살 자녀가 일명 '햄버거병'이라 불리는 용혈성요독증후군(HUS)에 걸렸다며 피해자 가족으로부터 식품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된 바 있다.

당시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맥도날드의 불고기 버거에서 용혈성요독증후군을 일으키는 장출혈성 대장균은 검출되지 않았지만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기준치의 3.4배나 검출됐다. 이후 추가 고소가 이어져 유사사례 피해 아동은 총 5명으로 늘었다.

맥도날드 측은 "원인 파악을 위해 전주 매장에 품질관리 담당자를 보내는 등 자체 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피해자들이 필요한 치료 등을 받을 수 있도록 보상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breezy@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