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오른 10개 기업 중 6개 미국 기업… 국내 ‘삼성’이 유일

[출처=World Economic Forum]

 

세계 인재들이 가장 가고 싶은 기업은 어디일까?

지난 3일 세계경제포럼인 다보스(DF)포럼에 따르면 ‘2017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World’s Most Attractive Employers 2017)는  미국의 구글(Google)로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다보스포럼은 스웨덴 조사기관 ‘유니버섬(Universum)’이 세계 경영·공학도들이 가장 가고 싶은 기업' 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발표했다.

‘유니버섬’은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 한국, 영국 및 미국 등 세계 최대 경제 국가 약 30만 명의 경영 및 엔지니어링/IT 전공분야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출처=World Economic Forum]

 

조사 결과, 10위안의 기업 중 6개의 기업이 미국 IT 회사인 것으로 밝혀졌다. 2016년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구글이 다시 왕좌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Apple)이 선두자리를 지켰다.

한편, 아시아 국가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일본의 소니(Sony)가 9위에 등극했고, 지난해 9위를 차지한 한국의 삼성이 10위를 기록했다.

경영학도들이 꼽은 최고의 고용주도 역시 구글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국제금융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적 기업인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2위를, 공학도 순위가 마찬가지로 애플이 3위에 등극했다.

[출처=Samsung]

 


schung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