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용량의 V낸드와 차세대 SSD 솔루션 등 신기술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8일(현지시간) 미국 산타클라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7'에서 V낸드 기반의 신기술 4종을 을 선보였다. 플래시 메모리 서밋은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플래시 메모리 업계 콘퍼런스다.
 
삼선전가가 이번 서밋에 소개한 신기술은 △1Tb V낸드 △NGSFF(Next Next Generation Small Form Factor) SSD, △Z-SSD, △Key Value SSD 등이다.
 
1Tb V낸드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3차원 셀 용량이 기존(512Gb) 보다 2배 증가했으며, SSD 용량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 1Tb V낸드가 적용된 SSD 제품은 2018년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NGSFF는 서버 시스템 내 저장장치의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기존 M.2 SSD로 구성된 시스템을 대체하면 저장용량을 4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해당 기술은 4분기부터 양산하여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내년 1분기에 표준화를 완료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은 "지속적인 V낸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하고, 향후 AI, 빅데이터 등 미래 첨단 반도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 삼성전자]

 

breezy@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