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2 & 픽셀XL2 출시… LG전자, 구글 픽셀XL2 제작

[출처=EE Shop]

 

구글(Google)이 올 하반기 신제품 ‘픽셀2(Pixel 2)’를 출시를 앞두고 삼성, 애플과 같은 스마트폰 계의 거인들이 구축한 프리미엄 폰 시장에서 소비자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미국 포브스(Forbes) 등 IT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스마트폰의 핵심 경쟁요소인 첨단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구축에 불리한 상황이며,  뒤늦게 뛰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편,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의 비즈니스 인사이더(BI)는 '구글 픽셀2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라는 기사를 통해 그간의 '픽셀2'에 대한 IT 업계의 전망을 종합해 정리했다.

 

[출처=Business Insider]

 

1. 픽셀2 & 픽셀XL2 출시

업계에서는 두 가지 다른 크기의 픽셀2가 출시될 것이고 구글은 이 둘의 코드명을 머스키(Muskie)와 월아이(Walleye)로 지정했다는 정보가 떠돌았다. IT 전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에 따르면 최근 구글은 월아이를 취소하고 타이멘(Taimen)이라는 새로운 코드명으로 사이즈가 큰 픽셀XL2를 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출처=Business Insider]

 

2. 픽셀XL2는 LG전자가 디스플레이 제작

안드로이드 개발자 포럼 XDA에 따르면 픽셀XL2는 5.99인치, 2560x1440 픽셀, LG 올레드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할 것으로 밝혔다. 웹사이트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도 픽셀XL2의 제작은 LG전자에서 할 것이라는 리포트를 찾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3. 픽셀2는 HTC에서 제작

픽셀2는 4.97인치 화면을 탑재할 것이며 대만의 HTC사에서 제조할 것으로 XDA는 내다봤다. 

[출처=Business Insider]

 

4. 세계 최고기능 카메라 장착

구글은 픽셀2 카메라에 모든 첨단 기술을 집약할 것이라고 9to5Google는 말했다.

5. 방수기능 탑재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모델에는 없었던 방수기능이 픽셀2에는 확실히 탑재될 것이라고 9to5Google 편집장 스티븐 홀(Stephen Hall)은 말했다.

[출처=Stephen Hall, SNS]

 

6. 출시일과 가격

픽셀2의 출시일은 10월이 유력하다. 한편, 가격에 대한 정보는 업계마다 다른 예측들이 나와 일관성이 없으므로 유용하지 않다. 

[출처=Business Insider]

 


schung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