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선보일 윈도우10 업데이트 ‘그림판(Paint)’ 기능 사라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올해 말 선보일 윈도우10 업데이트에는 ‘그림판(Paint)’ 기능이 사라진다.

MS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윈도10 ‘폴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Fall Creators Update)’에서는 그림판이 사라진다고 밝혔다. 또한 그림판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따로 받을 수 있지만 “페인트 3D에 그림판의 기능이 통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1985년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 선보인 ‘윈도우 1.0’에서부터 그림판은 색칠, 도형 그리기, 이미지 확대·축소 등을 지원하는 최초의 그래픽 편집기로 윈도우가 선보이는 주요 기능 중 하나였다. 

그림판은 출시 후 지난 32년간 많은 윈도우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등 그림판보다 이미지 편집 기능이 뛰어난 그래픽 도구들에 밀려 사실상 디자이너들의 관심으로부터 멀어졌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페인트 3D’를 지난 4월 ‘윈도우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MS가 선보인 페인트 3D는 터치스크린을 지원하여 펜으로 이미지 작업이 가능하고, 2D 뿐만 아니라 3D 이미지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난 32년간 윈도우의 상징적인 기능 중 하나였던 그림판을 대체하는 페인트 3D에 대해 사용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된다. 

schung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