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본점 ‘살롱드샬롯’ 매장에서 상품을 둘러보는 모습 [출처=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잠실점에 셀프 웨딩족, 셀프 이벤트족 대상으로 ‘살롱 드 샬롯’ 2호 매장을 18일 오픈했다. 
 
이날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살롱 드 샬롯’은 자주 착용하진 않지만 가격대가 높아 구매하기 어려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는 한국형 패션 렌탈 전문 매장이다. 이번 매장은 영업면적 140㎡규모로 잠실점 에비뉴엘 3층에 들어서고, 총 18개 브랜드의 상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앞서 지난해 7월 롯데백화점은 본점에 ‘살롱 드 샬롯’의 1호 매장을 열었다. 여성 및 아동 드레스, 남성 정장 등 의류 상품과 명품 핸드백, 주얼리 등 다양한 잡화 상품의 렌탈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 당시에는 의류 매출 구성비가 55% 수준이었으나, 셀프 웨딩족, 셀프 이벤트족이 증가함에 따라 의류를 렌탈하려는 고객이 급증하면서 올해 1~4월 기준 90%로 급증했다. 
 
‘살롱 드 샬롯’ 2호 매장에서는 셀프 웨딩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드레스, 정장, 웨딩슈즈를 선보인다. 여성 드레스의 경우 ‘마샬브라이드’, ‘더블유빈티지’, ‘메리드블랑’, ‘클레어드룬’ 등 총 4개 브랜드에서 총 60품목의 드레스를 선보인다. 
 
또한 돌잔치 등 이벤트를 직접 준비하는 셀프 이벤트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트 상품과 아동용 드레스, 한복을 선보인다. 매장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같은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을 수 있도록 ‘수자드레스’, ‘빌즈드레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드레스 세트 20여 품목을 선보인다. 아동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미미아미티’, ‘재키앤캐롤’ 등 아동 의류 전문 브랜드의 드레스와 아동 한복 전문브랜드 ‘초의한복’의 상품도 선보인다.
 
매장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살롱 드 샬롯’ 잠실점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부케, 파티 액세서리, 호텔 식사권, 롯데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문혜진 롯데백화점 MD개발담당 바이어(Buyer)는 “최근 비용을 절감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결혼식이나 돌잔치 등을 직접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쉽게 대여할 수 있는 매장을 기획했다”라며 “향후에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군을 확대하고 매장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runni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