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전문 쇼핑몰서 시중가보다 10% 저렴하게 판매

5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된 광어(위)와 다슬기. [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가 광어와 다슬기를 5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해수부는 2014년부터 '수산물로 100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의미로 어식백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수부는 매달 2가지 수산물을 선정해 수산물의 장점과 요리법, 좋은 수산물 고르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광어는 가자미목 넙칫과 바닷물고기다.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무기질과 수용성 비타민이 풍부하다. 이에 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 어린이나 노인 또는 병상 회복기에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또한 광어의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에는 콜라겐과 콘드로이틴황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광어와 함께 5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된 다슬기에는 간에 좋은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숙취 원인 물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일반 조개류보다 월등히 높아 '민물의 웅담'이라 불린다. 아울러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광어와 다슬기는 5월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 시중가보다 10%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