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G4 렉스턴 테크쇼서 모델 기술및 정보 제공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 행사 모습 [출처=쌍용차]

 


쌍용차가 신차 'G4 렉스턴'의 본격 판매를 시작, 올해 2만대 목표를 세웠다.

쌍용차는 25일 내외신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를 개최, 이같이 밝혔다. 

쌍용차 측은 "G4 렉스턴이 오리지널 렉스턴의 브랜드 가치와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계승할 것"이라며 "올해 국내 판매목표를 2만대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경영정상화를 달성하는데 G4 렉스턴의 역할이 핵심적이라고 보고 판매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 행사 모습 [출처=쌍용차]

 


이번 테크쇼에선 개발을 담당한 각 부문별 임원들이 직접 개발 스토리 및 핵심 강점을 전달하고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신차에 대한 정보 제공과 소통이 이뤄졌다. 

G4 렉스턴은 페라리를 비롯해 수많은 명차들을 탄생시킨 이탈리아 피닌파리나의 풍동시험을 거치는 등 대형 SUV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통해 동급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풍절음을 최소화하는 등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외관 디자인은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의 완벽한 비율에서 얻은 영감과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인 '네츄럴본 3모션(Nature-born 3Motion'을 모티브로 자연의 장엄한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특히 디자인 전반에 황금비례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으며, 국내 SUV 최초로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플래그십 SUV만의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또한 탑승객의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확보, 동급 최대 2열 다리공간과 실내공간으로 안락감을 극대화했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2열 탑승객을 태우고도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적재공간은 러기지보드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변형, 활용성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2열 더블폴딩을 통해 적재공간을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 행사 모습 [출처=쌍용차]

 


이번 모델은 국내 SUV 최대인 9.2인치 HD 스크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와이파이(Wi-Fi)를 통한 연결로 편의성을 높였고, 활용이 제한적인 경쟁 모델과 달리 모든 앱(App)이 양방향으로 가능하다. 또 국내 최초 3D AVM(Around View Monitoring) 시스템을 통해 차량 주변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 안정성과 편의성이 향상됐다.

G4 렉스턴의 계기판은 차량과 운전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7인치 대형 TFT-LCD 클러스터는 운전차 취향에 따라 3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모드는 △주행속도와 연계하여 역동적인 차선 움직임을 보여 주는 '애니메이션 모드' △아날로그 타코미터 형식의 'RPM 연계 모드' △심플하게 속도 데이터를 표시해 주는 '일반모드 등이다.

이밖에도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적용한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All door passive entry 기능(2열에서도 도어 개폐 가능)이 적용됐으며, △스마트 테일게이트도 탑재해 적재 편의성이 향상됐다.  

안전성도 동급 최고수준으로 확보했다. 에어백은 동급 차종들 중 가장 많은 9개가 장착됐고, 쿼드프레임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을 적용해 대형 SUV 최초로 KNCAP(신차안전도평가) 1등급(내부 테스트 기준)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포스코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쿼드프레임에는 1.5GPa급 초고강도 기가스틸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고 590MPa급 이상 초고강도강을 63%로 확대 적용 및 설계를 최적화해 강성을 향상시켰다. 또 동급에서 가장 많은 81.7%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하는 등 첨단 소재 활용 및 고강성 확보를 통해 경량화에 성공했다.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 행사 모습 [출처=쌍용차]

 


G4 렉스턴의 파워트레인은 뉴 e-XDi220 LET 엔진과 메르세데스-벤츠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G4 렉스턴을 위해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엔진은 최고출력 187ps, 최대토크 42.8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2WD 모델 기준 복합 10.5km/ℓ(도심 9.5km/ℓ / 고속도로 11.9km/ℓ)다.

아울러 쌍용차의 4륜구동 기술인 4Tronic_Powered 시스템은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해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하고, 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따라 4WD_H/L 모드를 선택해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수원 쌍용차 기술연구소장은 "Premium Authentic SUV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G4 렉스턴은 4Tronic 시스템에 기반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뛰어난 용도성을 갖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아웃도어형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이날 G4 렉스턴의 판매가격을 최종 확정하고 전국 200개 전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G4 렉스턴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Luxury 3350만원 △Prime 3620만원 △Majesty 3950만원 △Heritage 4510만원이다.

hypark@eco-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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